개인정보처리방침

(주)성화스포츠는(이하 "회사"라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이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새로운 서비스·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의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고객의 신원 확인, 고객 불만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
3) 그 외 웹사이트 이용 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전화/팩스, 배송요청, 경품 및 이벤트행사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 렌탈서비스, 배송요청 , 경품 및 이벤트행사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다만, 그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라도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5) 방문에 관한 기록 :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등 예외적인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1. 로젠택배
- 제공받는자 : 로젠택배
- 업무의내용 :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현재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가비아
- 제공받는자 : 가비아
- 업무의내용 : 홈페이지 운영
 
2)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 제공받는자 :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 업무의내용 : 본인인증, 신용카드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이용자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4.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6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로 유료임을 명시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6. 사이트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독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1)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1) 회사는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을 설정하여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이상섭
직책 : 대표
연락처 : 031-921-6106
이메일 : fourteengolf@nate.com
팩스 : 031-921-6105
 
 
 
 2)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성명 : 이정훈
직책 : 상무
연락처 : 070-4200-6774
이메일 : fourteengolf@nate.com
팩스 : 031-921-6105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0)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9. 6. 18.부터 적용됩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위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또는 수정이 있을 시에는 공지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